News

[보도자료] 보드게임에 의한, 보드게임만을 위한 국내 최대 보드게임 축제 열린다!

– 오는 20,21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보드게임콘 단독 행사로 개최 

–  ‘즐거운’ 두뇌 게임, 국내외 대표적인 200여 종 보드게임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기회..

–  게임 중고장터, 경매, 아마추어 게임전시, 보드게임 세미나 등 부대행사 풍성

–  19일까지 온라인 사전 등록 이벤트 진행, 추첨 통해 보드게임 선물 한가득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협회장 오준원 www.boardgame.or.kr)는 국내 최대의 보드게임 축제인 ‘2013 보드게임콘’ 행사를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2013 보드게임콘’은 국내 최대 보드게임 행사로 올해는 총 288부스의 사상 최대 규모로 서울 코엑스 전시장 3층에서 단독 개최한다. 국내외 유명 보드게임 체험은 물론  각종 부대행사를 마련하여 여름방학을 맞은 가족단위 참관객 및 게임 매니아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이색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보드게임콘에서는 ㈜젬블로, ㈜코리아보드게임즈, 생각투자㈜, ㈜행복한바오밥, ㈜조엔, 놀이속의세상, 매직빈, 우보펀앤런, 문스터게임아시아, 에듀카코리아, 맥파이, 게임사피엔스 12개 업체가 참여, 국내외 보드게임 200여 종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외 유명 보드게임 ‘모노폴리’, ‘루미큐브’를 비롯해 보석 블록 전략게임 ‘젬블로’, 환경을 소재로 한 협동 전략 게임 ‘포레스트’, 그림찾기 게임 ‘도블’, 사칙연산게임 ‘파라오코드’, 블록 큐브게임 ‘헥서스’, 감자 캐릭터 경제 게임 ‘포테스타’, 멘사 선정 게임 ‘쉐입스업’ 등 스테디셀러와 젓가락게임 ‘찹찹’의 코코몽 캐릭터 버전인 ‘코코몽 찹찹’, 신감각 액션 게임 ‘코코너츠’ 등 신작 게임까지 각양각색의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풍성한 부대 행사를 준비, 방학을 맞은 가족단위 관람객, 보드게임 매니아, 선생님, 청소년, 20~30대 등 다양한 연령층에게 보드게임의 진수를 보여주고,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보드게임 중고 장터를 비롯하여 보드게임 경매, 아마추어 보드게임 개발자 전시, 보드게임 대회, 교사들을 위한 보드게임 세미나, 그리고 현장에서 직접 보드게임을 만들어 보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저렴한 가격에 보드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불경기에 주머니가 가벼운 소비자들을 위해 마련된 ‘보드게임 중고장터’에 참여해 보자. ‘보드게임 중고장터’는 집에 소장하고 있는 보드게임을 중고로 판매하고, 중고 보드게임 중 마음에 드는 새로운 게임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소장 제품을 판매하는 데 비용 부담은 없다.

희귀 보드게임을 소장하고 싶은 보드게임 콜렉터에겐 ‘보드게임 경매’가 제격이다. ‘보드게임 경매’는 진귀한 보드게임을 경매에 부치는 행사로 사전 접수를 통해 경매에 참여할 수 있고, 현장에서 낙찰되면 현금으로 거래가 완료된다. 국내에서 단 하나뿐인 명품 보드게임을 비롯하여 시중에서 좀처럼 구하기 힘든 보드게임을 손에 넣을 수 있다.

독특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게임들을 한 자리에 모아 놓은 ‘아마추어 보드게임 개발자 전시’는 관람객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아마추어 보드게임 개발자 전시’는 모든 게임 콘텐츠의 기초가 되는 보드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는 아마추어 개발자들이 직접 개발한 보드게임을 전시할 수 있는 행사이다. 게임 분야에 진출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보드게임을 활용한 창의적인 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사와 학부모들을 위해 마련된 ‘보드게임 세미나’도 주목할 만 하다. 20일, 21일 양일간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보드게임으로 공부 잘하는 법’, ‘보드게임 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례 발표’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다.

보드게임 대회는 4가지 종목의 5가지 보드게임의 최고 우승자를 겨루는 행사로 21일~ 22일 양일간 진행한다. 21일에는 젬블로, 루미큐브, 스트림스, 도블 보드게임 대회가 진행되고, 22일에는 스피드스택스대회가 펼쳐진다. 각 종목별로 1등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2등 보드게임협회장상 외에도 푸짐한 부상이 수여된다.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의 오준원 협회장은 “보드게임콘 행사는 국내 최대 보드게임 축제로, 특히 올해는 단독으로 행사를 개최하여 보드게임에 의한, 보드게임을 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했다.”며, “보드게임은 최근 들어 학습적 측면과 대인 관계 증진, 힐링 효과까지 입증되고 있어 보드게임을 즐기려는 인구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한편 그 어느 해보다 성대하게 치러질 올해 보드게임콘은 행사 당일 현장 등록과 온라인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 입장 가능하다. 보드게임콘 사전 등록 이벤트를 실시, 온라인으로 사전 등록을 한 참관객에게는 SMS로 입장권이 발송되고, 추첨을 통해 1등부터 4등까지 총 46명에게 다양한 보드게임이 경품으로 증정된다.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협회장 오준원)는 보드게임산업 분야에 있어 소속 업체들의 정보교류 및 보드게임 개발, 유통, 제작, 서비스 등 인프라 구축에 힘쓰는 단체이다. 업체들의 권익보호에 앞장서며, 국내외의 보드게임 협회 및 관련 단체와의 협력을 도모하여 한국보드게임산업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각 보드게임대회 참여신청 및 보드게임콘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보드게임협회 홈페이지(www.boardgam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홍보대행사 더피알컨설팅에 의해 작성된 보도자료 원문으로 언론사에 배포된 내용입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