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보도자료] “서태지-이은성 결혼 발표”가 반가운 회사가 있다?

일일 트래픽 30억 디엔에이소프트, 지난 5월 15일 일일 매출 역대 최고치 기록

업무시간 중 온라인광고 클릭수 높은‘오피스 클릭’의 법칙, 골든 타임은 점심 12~2시, 퇴근 직전 5~6시

디엔에이소프트, 클릭율 높아질수록 광고비 할인해 주는 착한 특허 보유 

얼마 전 직장인 배모씨(31)는 유명 연예인의 결혼 소식을 업무 시간에 인터넷 기사를 통해 접하게 되었다. 배씨는 “주로 근무시간에 뉴스를 많이 접하게 된다”며, “특히 유명인들의 스캔들이나 대형사고 등 제목이 눈에 띄는 기사를 자주 클릭하는 편이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무실에서 직장인들의 업무 시간에 일어나는 클릭을 ‘오피스클릭’ 이라고 한다. 특히
(사진) 한 직장인이 업무 시간 중 인터넷 뉴스를 보고 있다. 유명인의 동향 등 특정 이슈가 발생하면 발생 시점으로부터 퇴근시간 전까지 지속적으로 많은 클릭이 일어난다.

국내 1위 온라인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 ‘리얼클릭’을 보유하고 있는 ㈜디엔에이소프트(www.realclick.co.kr, 대표 김연수)는 ‘오피스클릭’과 온라인 광고 매출의 상관관계에 대해 밝혀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SNS와 모바일 광고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지만, 온라인 광고 클릭의 대부분이 PC로 인터넷 뉴스를 소비하는 직장인들의 ‘오피스클릭’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어 기존 온라인 광고의 효과가 막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 예로 지난 5월 15일 디엔에이소프트의 일일 매출은 평균 대비 20% 상승세를 보이며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15일은 서태지-이은성 커플의 깜짝 결혼 발표로 인터넷 여론이 후끈 달아오른 수요일 평일로 온라인 광고 플랫폼 ‘리얼클릭’의 일일 평균 트래픽 보다 10%이상 트래픽이 상승 했으며, 클릭 수 또한 대폭 늘어난 것으로 집계되었다.

오피스 클릭의 법칙을 증명하듯이 몇 일 전인 11일 토요일에 발생한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의 성 추문 기자회견 관련 이슈가 확산된 날은 온 국민이 떠들썩했음에도 주말인 관계로 트래픽이 15일 보다 낮게 나타났다.

디엔에이소프트 김연수 대표는 “창사이래 일일 매출이 최고점을 찍은 15일의 매출증가와 트래픽 증감요인으로 ‘서태지-이은성 결혼 발표’ 기사 보도로 꼽고 있다. 특히 주중에 처음 보도되어 ‘오피스클릭’이 많이 일어난 것으로 본다”며, “오피스클릭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시간대는 평일 점심 시간인 12시~2시와 퇴근 직전인 5시~6시이다. 이 시간대에 광고 랜딩 페이지의 트래픽이 급증한다”고 했다.

리얼클릭의 디스플레이 광고비 산정 방식은 CPC, CPM, CPP 세 가지 방식이 있다. 리얼클릭은 특히 CPC를 기반으로 한 고정단가 시스템을 취하고 있으며, 리얼클릭의 CPC광고 단가는 CTR(노출대비 클릭율)에 따라 산정된다. 광고비 22만원을 결제 하면 최소 일일 5천원에 광고를 집행할 수 있고, 클릭당 최소 77원부터 최고 550원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광고 상품이 있다.

CPC 과금방식은 클릭에 따른 과금 방식 이므로 온라인 광고의 클릭 수가 높아지면 광고비도 올라간다. 하지만 리얼클릭은 클릭율이 높은 카테고리의 광고는 오히려 광고 단가를 할인해주고, 클릭율이 낮은 광고는 광고 단가를 할증한다.  광고 과금에 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디엔에이소프트는 이 기술을 통해 리얼클릭 광고주의 부담을 대폭 줄이고 있다. 이와 유사한 특허를 보유한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구글, 오버추어 그리고 디엔에이소프트이다.

다수의 매체사와 다수의 광고주를 보유한 네트워크 광고를 펼치고 있는 디엔에이소프트의 광고 트래픽은 특정 연예계 이슈나 선거, 올림픽 등 중요한 뉴스가 보도될 때 급증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이에 더해 카피가 자극적이거나 혹은 연예인, 맛있는 음식 사진 등이 배너의 소재로 쓰이면 노출된 광고의 클릭율이 훨씬 높아진다.

지금까지 트래픽이 가장 높았던 시점은 2008년 9월 8일과 2008년 10월 2일, 그리고 2009년 5월 23일 각각 안재환, 최진실 자살 사건,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일로 평균 대비 1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트래픽 집계를 통해 알 수 있는 사실은 주중에 광고 클릭이 많이 일어나는 ‘오피스클릭’의 법칙이 검증되었으며, 예외적으로 2009년 5월 23일은 토요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비보를 접한 네티즌들이 뉴스 트래픽을 올린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디엔에이소프트는 네트워크 광고시장 분야에서 자체 특허 및 시스템 기반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국내 1위의 마케팅 기업으로 대표적인 광고서비스인 온라인 광고 플랫폼 ‘리얼클릭’과 모바일 광고 플랫폼 ‘레몬’을 비롯하여 키워드 분석을 통해 광고를 지능적으로 매칭해 주는 컨텐츠 타겟팅 광고 플랫폼인 ‘리얼센스’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인터랙티브광고협회(IAB)에 따르면 미국 온라인 광고 시장은 2013년 1분기 11조원을 기록하며 2012년 4분기 9조원에 이어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2013년 국내 온라인 광고 시장의 규모 역시 2조 5천억 원에 이르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문의) 02-6712-9773 / 홈페이지: www.dnasoft.co.kr, www.realclick.co.kr  –끝-

*본 자료는 홍보대행사 더피알컨설팅에 의해 작성된 보도자료 원문으로 언론사에 배포된 내용입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