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보도자료] 지스타 2012, 보드게임 체험하세요


< 지스타2012, 보드게임 체험하세요>

–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참가, ‘보드게임’의 진수를 선보인다
– 국내 해외 보드게임 200 여종 전시, 가족보드게임존 운영
– 최우수상 문광부 장관상 등 보드게임공모전 시상식 실시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2’에서 보드게임이 교육적 기능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의 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는 (www.boardgame.or.kr 오준원 협회장) 오는 11월 8일(목)부터 1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2012’에 보드게임전시 및 가족보드게임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보드게임은 게임산업의 기초를 이루는 게임으로 최근 복고풍 바람과 함께 온라인게임중독의 대안으로 새롭게 조명되고 있다. 보드게임은 두뇌회전, 집중력 향상, 수리력 발달 등 교육적인 효과와 인간관계를 친밀하게 해주는 순기능으로 인해 학교, 학원, 가정에서 주목받고 있다.

우리나라에 시중에 유통되는 보드게임은 2천 여종으로 가격대는 평균 2 만원 대~ 3 만원 대로 부담없다. 국내 개발제품은 이중 10 % 에 달한다.

이번 지스타에 참가하는 회원사는 젬블로, 행복한바오밥, 코리아보드게임즈, 생각투자, 조엔, 매직빈, 놀이속의세상, 우보씨앤씨, 에듀카코리아로 총 50개 부스를 마련한다. 컨벤션홀에서 국내외 보드게임 약 200 종을 선보이며, 대표적인 유명 보드게임과 최신작을 마음껏 체험할 수 있다.

우선 세계적인 스테디셀러 ‘루미큐브’, 로리의 ‘스토리큐브’를 비롯, 국내 대표적인 보드게임 보석 블록 전략 게임 ‘젬블로’, 블록 큐브게임‘헥서스’, 사칙연산게임 ‘파라오코드’가 있으며, 최근 출시된 게임으로는 그림찾기 게임 ‘도블’, 단체 보드게임‘스트림스’, 기억력 게임 ‘월드인포’, 감자캐릭터 경제게임 ‘포테스타’, 오프라인 트레이딩 카드게임 ‘소드걸스’, ‘매직더게더링’등이 있다.

이번 지스타에서 첫 선을 보이는 국내개발 신작으로는 조엔이 개발한 행동 기억력 게임 ‘꿀렐레 챔피온’과 2000년도에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게임으로 절판되었다고 다시 선을 보이는 ‘렉시오’가 있다. 이밖에도 교육용 보드게임으로 미국 멘사 선정 보드게임 ‘쉐입스업’, ‘트래버스’, ‘티키토플’, ‘픽셀’과 ‘고피쉬 한자 보드게임’, 영어 알파벳 ‘바나나그램스’가 있다.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의 오준원 협회장은 “보드게임은 게임산업의 기초를 이루는 게임으로 최근 복고풍의 바람으로 보드게임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며 “전 세계적으로 보드게임은 약 5만 여종이 존재하고, 매해 전 세계적으로 1500 종의 게임 신작이 쏟아진다. 국내에서는 보드게임이 놀이문화로 정착된지 10년을 갓 넘기고 있지만 어린 아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고, 가족간의 관계를 돈독하게 하고, 최근 우리 사회의 왕따문제, 게임중독의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지스타 현장에서 보드게임을 구매할 경우 20~3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가족보드게임존에서는 푸짐한 경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지스타 마지막날인 11일(일) (사)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기능성 보드게임 공모전(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후원) 시상식을 실시한다. 최우수상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우수상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상, 장려상은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회장상으로 수여되며, 각각 300만원, 100만원, 50만원 상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심사결과는 11월 5일 협회 홈페이지에 먼저 공지된다. –끝-

 

*본 자료는 홍보대행사 더피알컨설팅에 의해 작성된 보도자료 원문으로 언론사에 배포된 내용입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