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소셜미디어 연동하기] (1)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즘 소셜미디어가 많아져서 홍보 담당자들의 하소연이 많습니다.

암튼 대세는 소셜미디어입니다.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각각의 전략적인 홍보도 중요하지만, 이 툴들을 연동시키는 작업도 소홀히 하면 안됩니다.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소셜미디어 연동시키기 1탄으로 블로그와 페이스북, 모바일을 한 큐에 연동시킬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을 한 가지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특히 기업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처음 만드시고, 페이지 홍보가 필요하신 경우에 참 요긴합니다.

QR코드를 접목한  “페이스북 배너 광고”입니다. 

이 배너광고를 블로그나 홈페이지 사이드바에 게재하여 블로그 방문자가 클릭할 때 기업의 페이스북페이지로 바로 이동해서 ‘좋아요’를 누르게 하는 것이지요.. (버튼을 눌러서 ‘좋아요’를 누르게 하는 방식보다는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을 하게 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페이스북 로고를 보여주면서 비주얼적인 측면에서도 괜찮구요.. 호기심에 광고를 클릭할 수도 있습니다.

QR코드를 잘 아는 방문자라면 위 시안의 배너를 보게 되면 직관적으로 QR코드를 스캔하겠지요? 이런 경우에는 고객의 스마트폰에 페이스북 페이지가 연결됩니다. ^^

이 배너광고 시안은 기업은 물론 요즘 처럼 선거철 후보 홍보시에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배너 광고 외에도 스티커나 네임태크로 만들어서 쓰면 적은 비용을 들여서 이미지 홍보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QR코드 활용한 소셜미디어 연동 배너 광고 만들기

1.  QR코드를 페이스북 페이지 URL로 생성합니다

2.  위 시안처럼 디자인을 합니다.

3.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나 사이트에 붙입니다.

블로그 배너에 붙일때 링크 주소를 페이스북 페이지로 URL를 걸어주기를 잊지 마세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