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보도자료] ‘라바’와 보드게임의 만남, ‘라바 3, 6, 9′ 출시!

긴긴 추석 연휴, ‘라바 3, 6, 9’로 온 가족 웃음꽃 피워 볼까?

요즘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캐릭터는 단연 ‘라바’ 일 것이다. 버스와 전철, 엘리베이터, 병원 등 어디서나 볼 수 있어 친숙한 ‘라바’는 하수구에서 태어난 벌레들이 보여주는 슬랩스틱 코미디 장르의 애니메이션으로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들 사이에서도 널리 사랑 받으며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고 있는 ‘국민 캐릭터’다.

‘라바’ 캐릭터가 모든 연령층에서 사랑 받고 있는 비결은 뭐니뭐니해도 90초의 짧은 에피소드와 말이 필요 없는 몸 개그다. 최근 쉽고 단순하고 유쾌한 ‘라바’의 매력을 한껏 살린 보드게임이 제작되어 국민 캐릭터 ‘라바’의 인기에 또 한번 불을 지피고 있다.

  

보드게임 개발 전문 업체인 매직빈에서는 단체 게임의 대명사인 ‘3, 6, 9’ 게임과 ‘라바’ 캐릭터를 접목시킨 가족용 보드게임 ‘라바 3, 6, 9’를 내놓았다. ‘라바 3, 6, 9’는 차례로 카드를 뒤집어 같은 캐릭터의 개수가 3개, 6개, 9개가 되었을 때 재빨리 라바 인형을 가져오는 사람이 이기는 파티게임으로, 지난 7월 열린 ‘2013 보드게임콘’에서 프로토타입이 선공개되어 관람객들의 인기를 끌었다.

플레이가 쉽고 간단한 보드게임답게 구성물은 간소하다. ‘라바 3, 6, 9’의 상자를 열면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그려진 카드 55장과 라바의 주인공 ‘옐로우’ 캐릭터 인형 1개가 들어 있다.

 

집중력과 스피드

테이블 중앙에 라바 인형을 놓고, 각 플레이어가 같은 장 수의 카드를 나눠가지면 ‘라바 3, 6, 9’를 즐길 준비는 끝난다. ‘가위 바위 보’로 순서를 정하고 플레이어들은 차례로 자신이 가진 카드를 한 장씩 뒤집어 모두가 볼 수 있도록 내려 놓는다.

 

모두가 돌아가면서 카드를 내려놓는 가운데, 같은 캐릭터 개수의 합이 3개, 6개, 9개가 될 경우 먼저 발견한 사람이 ‘라바’ 를 외치며 가운데 있는 라바 인형을 잡는다.

라바 캐릭터를 먼저 잡은 사람은 지금까지 펼쳐진 카드를 모두 가져오고, 가져온 카드는 한 쪽에 따로 모아둔다. 가져온 카드가 많을수록 점수가 높다. 그 다음엔 카드를 가져온 사람부터 게임을 이어서 하고, 한 사람이라도 마지막 카드를 내면 게임은 종료된다.

‘라바 3, 6, 9’를 할 때는 캐릭터의 수를 잘 보고 가장 먼저 라바 인형을 잡아야 하기 때문에 집중력과 스피드가 요구된다. 만약 같은 캐릭터의 합이 3, 6, 9,가 아닌데 라바 인형을 잡았을 경우 모든 사람들에게 카드 한 장씩을 받고, 받은 카드는 더미 아래에 놓는다.

 

카드 게임엔 역시 ‘조커’가 있어야 제 맛 

 

카드로 플레이를 진행하는 게임에 조커가 빠지면 섭섭하다. ‘라바 3, 6, 9’의 조커는 바로 ‘왕 라바 카드’ 이다. 왕 라바 카드에는 라바의 주인공인 옐로우가 왕관을 쓰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게임을 진행하다가 왕 라바 카드의 모습이 보이면 보이는 캐릭터의 개수에 상관 없이 무조건 ‘라바’를 외치며 라바 인형을 잡아야 한다. 가장 먼저 라바 인형을 잡은 사람은 펼쳐져 있는 카드를 모두 차지한다.

특수한 힘과 절대적인 권력을 행사하는 ‘조커’가 있을 때 카드 게임의 재미는 더욱 증폭된다. ‘라바 3, 6 ,9’에도 어김없이 카드 게임의 백미인 ‘왕 라바 카드’를 넣음으로써 ‘운’과 ‘무작위’의 요소를 넣어 한층 신나는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인기 캐릭터 ‘라바’와 보드게임의 특별한 만남

  

지난 달에 출시된 따끈한 신작 보드게임 ‘라바 3, 6, 9’는 어른 뿐 아니라 어린이가 쉽게 즐길 수 있는 데다 플레이 시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으로 사랑 받는 라바의 장점과 매력을 보드게임으로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라바’가 이미 어린이를 공략한 학용품과 의류, 완구류 등 다양한 형태의 상품으로 출시되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보드게임은 직접 만지고 즐기는 놀이로서 ‘라바’가 가진 재기발랄하고 친숙한 이미지를 더 부각시켜 주기 때문에 더욱 특별하다.

 

한편,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애니메이션 채널 애니맥스에서 귀엽고 발칙한 애벌레 두 마리 ‘레드’와 ‘옐로우’의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그린 슬랩스틱 코미디 애니메이션 ‘라바2’가 매일 오후 3시에 추석 특집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본 자료는 홍보대행사 더피알컨설팅에 의해 작성된 보도자료 원문으로 언론사에 배포된 내용입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