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보도자료] 디엔에이소프트, 이미지코드를 통한 CTR 광고과금 특허 획득


“디엔에이소프트, 이미지코드를 통한 CTR광고과금 특허 획득”

-옥외광고물 QR코드를 스캔하면~ 클릭으로 인식하는 광고 기술!
-광고노출량과 CTR의 상관관계를 이용한 광고과금을 모바일에 재현
-디엔에이소프트 세계적인 광고 기술로, 중국 등 세계 광고 시장 공략

 

강남역의 하루 평균 승하차 인구는 평일 21만 명, 주말 35 만~40 만 명이다. 이 지역은 주말에는 주변 음식점·카페 등에 20~30대 연령층을 중심으로 유동인구가 넘쳐난다. 광고주 A가 서울의 노른자위 강남에 옥외광고를 집행해서 얼마나 광고효과가 있는지 알고 싶다면 어떤 방식이 있을까?

그 동안은 옥외광고 효과측정은 유동인구와 광고물 앞에 몇 초 동안 사람이 서있는가를 카메라 센서를 통해 어림잡아 측정하는 방법 외에는 달리 방도가 없었고, 광고비 산정도 이런 공식으로 부르는 게 값이었다.

스마트기기가 보편화되고 오프라인 광고에 다양한 형태의 QR코드를 활용한 광고가 늘어나면서 정확한 광고효과 통계 데이터를 근거로 광고주에게 광고과금을 부과할 수 있는 광고특허가 등장하여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디엔에이소프트(www.realclick.co.kr, 대표 김연수)는 ‘이미지코드를 이용한 광고의 차등적 요금정산 시스템 및 그 방법(특허등록 제 10-1280278)’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특허는 온라인, 오프라인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추세에 맞추어 QR코드, 바코드 스캔을 클릭으로 인식하여, 스캔 통계를 바탕으로 CTR(Click Through Ratio: 온라인상에 노출된 광고의 노출 수 대비 실제 클릭수)을 측정한다. 흥미로운 것은 CTR이 높아지면 광고 단가를 할인해주고, CTR이 낮아지면 광고단가를 높이는 기술이 구현되었으며, 시중의 어떠한 QR코드 스캔 앱으로 스캔을 하더라도 몇 명이 QR코드를 스캔했는지 통계수치가 집계된다.

디엔에이소프트 김연수 대표는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특허 획득은 오프라인 광고물에 대한 ROI효과 측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광고주에게 특히 매력적이다”며, “글로벌 경쟁이 가열되면서 IT기업들의 특허와 관련된 리스크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디엔에이소프트에서는 광고기술과 관련된 세계적인 기술을 특허로 보호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디엔에이소프트의 대표적인 특허로는 광고의 종류에 따른 클릭당 과금을 다르게 산정하는 특허와 광고 노출량과 CTR의 상관관계를 반영한 특허가 있다.

광고의 종류(카테고리)별로 클릭당 과금 단가(CPC)를 다르게 산정하는 방식(특허 등록 제 10-0727380)은 기존의 입찰방식 단가 산정에서 카테고리별 과금을 매기는 역발상이 적용됐다. 이 특허는 디엔에이소프트만의 독자적인 단가산정방식으로 새로운 광고시장을 창출했다.

광고노출량과 클릭수를 역발상으로 계산하는 흥미로운 특허도 있다. 세계적인 기술특허로 디엔에이소프트만의 독자적인 기술과 노하우가 반영된 매체 광고 노출량과 클릭수(CTR)의 상관관계 변화에 따른 광고과금 산정방식(특허등록 제10-0727380)는 클릭이 많이 일어날수록 광고 단가를 할인해 주고, 반대로 클릭이 적을수록 광고 단가를 높게 매기게 된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를 진행하고, 매체사 입장에서는 해당 지면에 대한 기회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중국에 광고 플랫폼을 수출하고 있는 디엔에이소프트는 이미지코드 관련 특허를 비롯, 광고 서비스 관련하여 5개의 특허와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 하드웨어기술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이 중 스마트라우터를 이용한 네트워크 서비스에 관한 기술로 서울시, 특허청, 서울지식센터 선정 ‘2011 특허스타기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도 디엔에이소프트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인증) A등급, ISO 9001, 41001 인증을 획득하여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등 온라인 광고 업계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경영을 공인받고 있다. (문의)02-6712-9773/홈페이지:www.dnasoft.co.kr, www.realclick.co.kr  –끝-

*본 자료는 홍보대행사 더피알컨설팅에 의해 작성된 보도자료 원문으로 언론사에 배포된 내용입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