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V와 인터넷이 만나는 Hulu~


요즘   스마트폰으로 뉴스나 드라마를 시청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간혹 신혼 부부 집에 가보면 ..  거실에 TV모니터 대신에 최신형 PC모니터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쌍방향이 구현되는 스마트 TV의 출현으로 앞으로 TV보기의 개념이 많이 바뀌어질 것 같습니다.  TV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까요?  훌루닷컴 hulu.com 에 가보면 눈이 휘둥그레집니다.

 

훌루닷컴은 TV와 인터넷이 만나는 곳입니다.   수천 가지의 인기 있는 TV프로그램을 무료로 볼 수 있구요.  한마디로  내가 원하는 콘텐츠를 골라서 인터넷으로 보는 TV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존 스튜어트가 진행하는 <더 데일리쇼 ( Daily Show)> 를 놓치셨다면?  재방송을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 위기의 주부들’, ‘어글리 베티’  와  같은 인기 드라마를 다시 보고 싶다면..     단지 훌루에 가면 됩니다.  에피소드 전체를 볼 수도 있고,  보고 싶은 짤막한 장면을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TV프로그램은 물론 영화 콘텐츠도 즐비합니다.   프리미엄 요금을 지불한다면 과거에 방송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네요.. 

훌루의 최고경영자 제이슨 칼라는   자신의 회사에 대해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세계 최고의 콘텐츠를 찾아 즐길 수 있는 놀이터이다”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TV는 바보상자라는 말이 있습니다.  심심풀이로  TV를 보거나,  특정한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서 TV 앞에 앉았다가는 나도 모르게 몇 시간을 허비하기 때문입니다.   훌루 닷컴과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면  스마트하게 TV 시청할 수 있으며,  영화를 볼때에도 다운로드같은 번거로운 절차 없이 원하는 영화를 검색해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안타까운 점은 훌루닷컴이 미국내에서만 서비스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국내에서도 이런 서비스가 된다면, 괜찮은 비즈니스가 될 수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드라마, 영화 , 시나리오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창작 여건이 마련되고,  소비자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알뜰하게 소비할 수 있으니까요..

 훌루닷컴의 CEO 제이슨 킬라의 경력을 살펴보면  훌루닷컴이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버드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월트 디지니에서 2년, 아마존 닷컴에서 9년이 넘는 시간 동안 경력을 쌓았습니다.    거대 미디어기업들의  가장 큰 골치거리는 소비자가 콘텐츠에 돈을 지불하게 만드는 일이였습니다.   

훌루의 가장 큰 장점은 아마존과 흡사합니다.  사이트 방문자에게 제시하는 상품 목록이 매우 방대하고 소비자들은 검색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것을 빠르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